보도자료
2022.08.18

네이버웹툰, 홈 개편…“작품별 메인포스터로 탐색 강화하고 웹툰팬 만족도 높인다”

 
- 모바일 앱/웹 홈 개편, 작품별 포스터 이미지 적용
- 사용자 맞춤 ‘AI 추천 웹툰’과 ‘오늘 공개 웹툰’ 기능 등 추가…신규 작품 접근성 강화
네이버웹툰은 웹툰 서비스의 APP과 PC/모바일 모바일 홈 화면에 작품별 포스터 이미지를 적용하고 작품 추천 기능을 강화하는 등 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. 이를 통해 기존 독자들의 사용성을 유지하면서 직관적인 시스템을 통해 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자신에게 맞는 작품을 찾을 수 있도록 변화를 주었다.
 
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작품별 메인 포스터 이미지가 적용된 요일별 웹툰 목록이다. 네이버웹툰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한 웹툰 플랫폼인 만큼 기존 독자들의 사용성을 최대한 유지하는 동시에 각 작품의 특징을 살려 사용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작품을 파악할 수 있도록 개편한 것이다.
 
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새로운 작품들에 접근할 수 있는 웹툰 탐색 기능도 강화했다. ‘AI 추천 웹툰’은 사용자의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기획된 맞춤형 서비스로, 요일별, 매일+ 각 탭별로 1개의 웹툰을 맞춤 추천한다. 또, 확장된 홈 하단 영역에서는 랜덤으로 웹툰을 감상하는 ‘랜덤 작품 보러가기’ 기능 등 다양한 방식의 작품 추천 기능을 추가해 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새로운 작품을 만나볼 수 있게 했다. 또한, 최근 24시간 내 1화를 공개한 신작의 경우 ‘오늘 공개 웹툰’으로 별도 표시돼 신작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.
 
네이버웹툰 박소연 프로덕트 총괄 리더는 “네이버웹툰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웹툰 작품과 팬들이 모이는 플랫폼으로 수많은 작품들이 각 작품의 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각각의 개성을 사용자들에게 잘 드러냄과 동시에 수많은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새로운 작품을 발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개편을 진행하게 됐다"며, "앞으로도 포스터 이미지의 가독성을 개선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”라고 말했다.